골든위크에 오사카 유니버설 가도 안 망하더라? 오픈런·싱글라이더로 살아남은 후기
오사카 여행 준비할 때마다 꼭 보게 되는 말이 있죠. “이 시기에 가면 망합니다”, “절대 가지 마세요.” 특히 골든위크(4월 말~5월 초) + 오사카 유니버설 조합은 공포 그 자체로 많이들 얘기하더라고요. 저도 솔직히 겁났어요. 사람에 치여서 입장도 못 하고, 줄만 서다 끝나면 돈도 시간도 너무 아깝잖아요. 근데 막상 오사카에 머무는 김에 ‘진짜 그렇게 망하나?’를 제 몸으로 확인해보고